노사관계 관리

노사관계 관리

노사의 공동성장을 위한 참여와 협력의 파트너십 구축을 위해 체계적인 분석을 통하여 갈등과 분쟁의 요인이 될 수 있는 문제점을 진단합니다.
개선방안을 제시하여 대립이 아닌 상생으로 나아가기 위한 서비스를 지원하여 노사관계 발전을 지원합니다.
  • 노사협의회 구성 및 운영
  • 노사관계 안정화 서비스(분쟁해결 서비스) 지원
  • 단체협약 검토 / 단체교섭 위임
  • 복수노조 관리

업무 프로세스

  1. 조직 현황 파악 / 내외부 환경 파악 / 문제점 도출 / 문제점 원인 파악
  2. 경영진 / 근로자대표 또는 노동조합 간부 / 일반직원 인터뷰 / 집단별 니즈와 수용 가능한 대안 파악
  3. 개선 방향 / 개선 과제 도출
  4. 사업장 내 관계 개선 및 시스템 안정화를 위한 구체적 방안 설립 / 단계적 구체적 이행방안과 장기적 안정화 진행
  5. 피드백 및 내외부 교육을 통한 위험성 감소, 경쟁력 강화 도모